앱 퍼포먼스 마케팅 101

광고 카피 안 떠오를 때 보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레퍼런스 BEST3

unzipit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5. 2. 23. 00:41

퍼포먼스 광고 카피 레퍼런스 커버

 

광고 카피 레퍼런스 미리 정리해놨어야 했는데 젠장...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소재 만들 때마다 항상 후회 가득입니다. 앞으로 갤러리에 꼭꼭 저장만 해뒀던 카피들을 정리해 보려고요... 재밌는 릴스 찾아 무한 스크롤하던 제 눈을 붙잡았던 소재들 바로 정리 들어갑니다.

쉬운 말로 바꿔볼까? 유형 광고 카피

  • 그럴 때 있죠? 잠깐 살 집이 필요한 모든 순간
  • 특대용량 쟁여놓기
  • 찍고 먹으면 포인트가 쌓인다.

딱딱하고 상투적인 단어를 쉬운 언어로 바꿔만 줘도 잘 먹히는 경우가 많아요. 단기 임대 대신 잠깐 살 집,  대량구매 대신 쟁여놓기, 포토리뷰 리워드 대신 찍고 먹으면 포인트 등... 이런 문구들이 더 필요하시다면 강한 퍼포먼스 마케터만 살아 남는 올영 세일 광고를 많이 참고해보세요. 

광고 카페 레퍼런스 01

극단적인 숫자를 넣어볼까? 유형 광고 카피 

  • 솔직히 하루 1장은 합시다.
  • 올해 가입하면 2055년까지 보험료 오르지 않는 암보험
  • 어제 본 그 캐스퍼, 150만 원 할인하네?
  • 콜드메일 500건 대신 세일즈 미팅 5회 진행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카피, 잘 모르겠으면 일단 숫자를 넣고 보자! 단 평범하거나 와닿지 않는 숫자는 지양하고, 파격적이거나 극단적인 숫자를 넣어줍시다. 솔직히 하루 1장 영어 공부는 할 수 있지 않냐고 따끔한 갓침을 날리거나, 올해 가입하면 아득히 먼 미래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다던지요. 애매하다 싶으면 비교를 통해 강조해도 좋아요. 콜드 메일 500건 보낼래? 아니면 밀도 높게 5번 미팅하고 끝낼래? 당연히 후자겠죠?

광고 카페 레퍼런스 02

귀여운 호들갑 유형 광고 카피 

  • 속촉촉 수분천재세럼
  • 두 볼에 꽃을 피워주는 크리니크 치크팝
  • 어느날 갑자기 내 피부흔적이 사라져버렸다.

때로는 숫자와 팩트보다는 귀여운 호들갑이 잘먹힐 때도 있는 법. 소비자 입장에서 압도적인 차별점이 떠오르지 않을 때는 '수분천재' '두 볼에 꽃을 피워주는' 과 같이우리 상품의 특징을 가지고 귀엽게 호들갑을 떨어봅시다. 아니면 타겟 유저들이 익숙할만한 문구들과 결합해봅시다. '어느날 갑자기 OOO버렸다'가 웹소설, 웹툰, 일본 소설 감성 문구와 결합한 것 처럼요.

광고 카페 레퍼런스 03

 

 

여러분의 정시퇴근을 기원합니다. 모든 퍼포먼스 마케터분들 화이팅